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장품 성분 사전] 로즈마리 오일이란?

by 쪼꼬주운 2024. 3. 6.

요약

  • 로즈마리 식물에서 추출되는 오일
  • 항염증, 항산화 효과

 

로즈마리 오일(Rosemary Oil)이란?

 

일반적으로 로즈마리로 알려진 Rosmarinus officinalis는 향기롭고 상록수이며 바늘 모양의 잎과 자청색 꽃이 피는 약용 관목으로 로즈마리 오일은 로즈마리 식물에서 추출됩니다. 고대 그리스, 로마, 이집트 문화에서는 로즈마리를 신성한 것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로즈마리에는 항염증, 항산화, 항균 효과를 제공하는 카르노산, 카르노솔, 로즈마린산을 비롯한 여러 가지 좋은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약초 요법 가이드(Guide to Herbal Remedies)에 따르면 로즈마리의 항생제 특성은 여드름, 피부염 및 습진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로즈마리 오일을 사용하기 전 패치 테스트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로즈마리 오일이 피부에 주는 이점

1. 염증 감소

로즈마리는 항염증 특성이 있어 여러 면에서 피부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 염증과 발적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로즈마리 오일은 수분을 가두어 건조함을 방지하고 탄력을 높여 피부의 장벽 기능을 향상해 자극과 염증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줍니다.

 

2. 피부 탄력

로즈마리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화합물인 로즈마린산은 콜라겐을 증가시켜 피부의 탄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로즈마리 오일은 피부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하고 콜라겐 수치를 향상시키는 동시에 피부 탄력과 유연셩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피지 생성 조절

피지는 건강한 피부에 필수적이지만 너무 많은 피지는 모공이 막히고 박테리아의 온상이 될 수 있습니다. 항균 효과 덕분에 로즈마리 오일은 막힌 모공을 풀어주고 과잉 활성 피지선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피부의 수분을 공급하여 지성피부의 균형을 맞추고 여드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여드름 흉터와 잡티 치유

로즈마리 오일은 혈류를 자극하고 세포 회전율을 증가시킴으로 여드름 흉터를 퇴색시켜 건강하고 활력이 넘치는 세포로 재생시키고, 로즈마리의 항염증 성분은 발적, 붓기, 자극을 막아 여드름 발생을 줄이고 로즈마리의 항박테리아 및 항진균 특성은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로즈마리의 특성으로 여드름 흉터와 잡티를 치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5. 눈의 붓기 완화

눈 밑 조직에 체액이 쌓이면 아침에 눈이 부어 보일 수 있습니다. 로즈마리 오일은 이뇨 특성을 가지고 있어 눈 밑에 정체되어 있는 체액을 풀어주고 눈의 붓기를 낮추며 피부를 부드럽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